본문 바로가기
일꾼의 Graphic Summary

비영리 조직에서의 네트워킹은 '돌다리의 아치'처럼

by 동네일꾼 2015. 12. 7.

비영리조직, 네트워킹으로 변화해야 한다.

네트워크는 ?

소통과 교환을 위한 수단이자, 그 자체가 목적이다.

의외로 불평등하다.

사실,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약한 연결도 중요하다.


의존(dependence) 에서 독립(independence)로...

다시, 독립(independence)에서 상호의존(interdependence)로...

비영리조직에서의 네트워킹은 '돌다리의 아치' 처럼 서로 그렇게...























2015.11.13.(금) 다음세대재단 비영리미디어컨퍼런스 '할껴말껴'

비영리조직 실무자들의 디지털 미디어 사용 실태 조사

한동우 교수(강남대 사회복지대학원)님의 특강자료 인용

출처 : 체인지온 http://changeon.org/189902


정보통신 기기의 보유현황은 스마트폰, 데스크탑, 노트북 순

하루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5.03시간,  젋을수록 더 오래 사용,

서울이 지방보다 더 오래 사용, 협력보다 개인업무에 오래 사용

외부교육 참여 경험이 있는 사람이 더 오래 사용

단체별로 환경, 학술연구, 정치법률, 사회복지, 교육 순

디지털 기기활용 분야는 피씨와 모바일, 스마트기기 모두 정보검색이 제일 높아

SNS  계정 소유 여부는 남성이 여성보다 높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순

SNS 용도별 활용은 개인용, 업무용 비슷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SNS 사용 동기는 정보획득, 의사소통 및 관계형성 순

메신저 활용도 카카오톡, 페이스북 순

성별, 연령별, 단체지역별, 정치성향, 활동영역, 외부교육 참여여부 모두 카카오톡이 높게 나타나

클라우드, 얼리어답터는 누구? 

아래 링크 자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네일꾼의 실시간 써머리그래픽... 놀면 뭐하나? 한글자로도 써보고 익혀서 실천해야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