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꾼의 Graphic Summary

Graphic Summary 대안적 생태문화공간, 도깨비연방

by 동네일꾼 2016. 10. 25.

사회사업가 권대익의 강의를 들으며 보이는대로 생각나는대로 끄적끄적사회사업가 권대익의 강의를 들으며 보이는대로 생각나는대로 끄적끄적


도봉구 방학동 마을 사람들이 지혜와 힘을 모아 만들어 가는 대안적 생태문화공간, 도깨비연방

2015년 12월 8일(화) 대전광역시 동구지역 사회복지관 5곳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역복지실천과 주민조직화사업으로 복지현장에서 선한 영향력을 주는 서울 방아골복지관 일꾼

권대익 사회사업가를 초청해  도깨비연방과 지역복지실천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PS. 도깨비연방’ 은?

대안 생태문화공간이자 마을 카페인 ‘도깨비,방’,

폐목재를 수집하여 쓸모 있는 것으로 탈바꿈시키는 동네공작소 ‘안방’

손바느질을 통해 제작문화를 널리 퍼뜨리고 싶다는 ‘규방’

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지붕 위 공터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꽃방’

이 비로소 ‘도깨비연방’이라는 한 울타리 안에 들어온 것이다.

[출처 :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시원센터 웹진]



사회사업가 권대익이 궁금하다면... 클릭!!

도깨비연방이 더욱 알고 싶다면 ... 클릭~!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으로 가려면... 요기 클릭~


SketchBook App 으로 색칠하기 전 그래픽써머리SketchBook App 으로 색칠하기 전 그래픽써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