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꾼의 내맘대로 독서록

이런 연차보고서, 어때? 다음세대재단 2015 Annual Report

by 동네일꾼 2016. 6. 8.


운 좋게 추가신청으로 받은 다음세대재단 Annual Report

"다음이 더 기대되는 다음세대재단의 이야기"


선물을 받았으니 그 값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작정하고 쓰자니 쓰다말다 반복하다 포기할 것 같고...

그냥 구분없이 머리속에 떠오른 생각과 느낌을 주저리 주저리 글로 적어 본다.





일단, 포장에서부터 뭔가 ... 기대됨 ㅎㅎ

영화 해리포터에 나오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왔을 법한 신비스러움과 비밀스러움이 느껴짐ㅋㅋ





꺼내어 드는 순간 여러사람에게 팬레터 받은듯

와우~ 연발함. 이게 뭘까? 신용카드 청구서와

안내책자라면 한방에 휴지통으로 go~go!





하지만, 사업 하나 하나. 그동안 발걸음의 역사와

참여자들과 함께 순간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며

앞으로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끌어 당긴다.

재단의 미션과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하는 카드는

다음 카드를 호기심을 자극한다.





, 넘길 마다 눈은 물론이고

나도 모르게 마음을 홀라당 빼앗긴것 같다.

재단의 여러활동과 과정을 파노라마영화로 것처럼

혹은, 끝장을 없는 흥미진진한 만화카드처럼

그리고 영화 러브액츄얼리에 나오는 마크의

스케치북 프로포즈를 느낌이다.





그리고 마지막 부록에는...

다음세대재단의 어벤져스(The Avengers)들의 단체인증샷과

유리구슬처럼 투명한 재무현황과 든든한 운영을 소개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부터 삼쉴 전화까지 다양한 소통의 방법을 알려준다.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으면서 고급스럽다^^





우와~ 연차보고서를 이렇게도 만들 있구나... 싶었다.

내가 원래 무지해서 그런것이지,

아마도 콜롬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할 때 이런 기분 아니었을까?

한참 기분 좋은 상상에 빠져있다가

순간 그동안 우리 기관 연차보고서가 말풍선으로 떠올랐다.

숨기고 싶은 흑역사같은 연차보고서 ㅋㅋ

전년도 보고서에서 바꿔야 한글과 숫자들을 고쳐넣고

새로운 자랑꺼리들을 추가해 만들었던 연차보고서 ㅎㅎ

변화가 필요했는데, 쇠뿔도 당김에 빼라고...

홍보담당자와 돌려보고 컨퍼런스 해봐야겠다.





좋은데... 이보다 어떻게 좋을 있을까 싶으면서도

무의미한 태클을 한가지 걸어보면 (요건거 하나는 써줘야 균형감 있다고 할까? ㅋㅋ) 

카드 뒷면에 편지글은 처음부터 일관된 디자인 편집으로

통일성은 좋지만, 앞면의 이미지처럼 다양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배부른 상상도 봤다.(현실은 만큼도 못따라 가면서 ㅋㅋ)





느낌과 생각을 마무리하면서... 그러면 안되는데...

현실감각 무뎌진 꼰대라고 한 소리 들을 수 있지만,

나도 이렇게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함께 일터에서 사는 이들이 무척이나 싫어하겠지? ㅋㅋ

있는만큼만 재미있게 만들어서

함께 했던 분들과 기관 단체들과

도움 주셨던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분들과

주민당사자분들과 앞으로 함께 해주실 분들과

나누고 싶다는 마음을 간직해 ^^



마지막으로...

귀한 다음세대재단 Annual Report 보내주신

관계자분들과 방대욱 대표님께 특별히 감사^^ 




PS. 깨알자랑~ 자세히 살펴보니, 에뉴얼리포트 사진 속에 나도 있다 ㅋㅋㅋ





#다음세대재단 #Annual_Report

#연차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