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꾼과 소셜미디어

구창환원장의 트위터 마케팅 10계명

by 동네일꾼 2011. 3. 30.




     구창환원장이 말하는 트위터마케팅 10계명




① 트위터에 대한 정보를 올려라
     트위터 활용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팔로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위터 관련 뉴스나
정보,  노하우를 전달하라.


끈한 뉴스를 보내라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끄는 신제품이 나왔다거나, 정치/사회적으로 관심이 많을
    수밖에 없는 소식을 접했다면, 무조건 RT하라. 트위터 사용자들은 새로운 정보를
    빨리 전달하는 트위터 사용자를 선호한다.

   
③ 자신만의 노하우를 정리, 공유하라
    자신의 트위터 활용 비법을 많이 올려라. 소셜미디어를 처음 하는 사람들이 목말
    하는 정보다. 그들은 이 정보를 다시 RT할 가능성도 높다.


④ 유용한 정보 링크를 제공하라
    유용한 정보가 담긴 다른 사람의 블로나가 웹페이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주라.


⑤ 트윗 길이는 100자 이내로
    길면 전달이 힘들다. 전략적으로 100자 이내로 자신의 메시지를 줄여야 한다. 쓸데없이 메시지
    길이를 놀이는 웹사이트 주소는 비트리(
http://bit.ly) 등의서비스를 이용해 줄일 수 있다.


⑥ 컨퍼런스, 행사에서 유명 인물의 말 한마디를 전달하자
    유명인이 참석한 행사장에서 그의 이야기를 요점만 정리해 트윗해 주자.
    이 메시지가 도움이 된다면 팔로어들이 알아서 RT를 해준다.


⑦ 아침 시간에 트윗하라
    오후 시간대보다는 오전 시간대에 올린 메시지의 RT 비율이 높다. 트위터 공간에서 공유되는
    메시지들은 상당히 휘발성이 강해서 하루가 지나서 공유되는 비율이 높지 않다.


⑧ 스스로 많이 RT(리트윗)하라
    내 트윗이 많이 RT가 되길 원한다면, 다른 사람의 가치 있는 트위터 메시지를 평상시에
    많이 RT함으로써 우호적인 네트워킹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⑨ 트위터에 질문하는 글을 올려라
    예를 들어 '트위터를 써서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ㅇㅇ회사 ㅇㅇ브랜드에 대한 생각이 어떠신가요?'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5가지를 고른다면 무엇인가요?' 와 같은 질문을 올려보라.
    의외로 답장을 보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RT하는 사람도 많다.

⑩ 직접 RT(리트윗)를 부탁하라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가 공익적이거나,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라면
    자신의 팔로어 중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지인들에게 RT를 부탁한다.

 

트위터, 페이스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관계와 소통이 핵심이다.
최고의 소셜미디어 컨텐츠는 자신의 삶을 공개하는 것이다.

 



※ 자료출처 : 소통!어떻게 할 것인가? - 사회복지분야 SNS활용 방안 모색 및 대안제시 -
                   일시 : 2011년1월26일(수)14시/장소:서울여성프라자 아트홀/주최:한국사회복지사협회
                   http://www.welfare.net/site/ViewIntroNotice.action